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

여성의 힘이 미래다. 여성이 일하는 사회, 행복한 사회의 지름길입니다.

로그인
  • 회원가입
  • 아이디비밀번호찾기

서브메뉴 시작

교육안내

  • 교육안내
  • 이용안내
  • 모집안내
  • 수강신청안내
  • 강좌안내
  • 강좌전체보기
  • 강좌상세검색
  • 모집중강좌검색
  • 신설강좌안내
  • 수강신청
  • 직업교육
  • 생활문화
  • 기타사업
  • 생활체육
  • 여성가족부지원
  • 기타지원직업훈련
  • 서울시지원사업
  • 내일배움카드
  • 수강료결제
  • 수강신청확인/취소
  • 교육/강좌 안내

본문 시작

강좌 종류별 이미지
  • 강좌명 : 쉽게 배우는 컴퓨터 기초&한글 [ B02 ]
  • 교육기간 : 2017.07.06 - 2017.09.27
  • 교육시간 : 목 14:00-17:00
  • 수강료 : 60,000원
  • 수강신청기간 : 2017.06.01(목) - 2017.07.08(토)
  • 접수방법 : 온라인접수
  • 강의실 : 205호

주요내용
★수강자격★
- 컴퓨터 활용에 자신감을 높이고 싶으신 분
- 컴퓨터 기본 과정을 익힌 후 다양한 인터넷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시는 분
- 한글2010을 이용한 기본 문서작성 활용이 필요하신 분
★교육목적★
- 컴퓨터의 기본인 파일과 폴더의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파일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.
- 인터넷의 다양한 기능을 익혀 컴퓨터 활용도를 높이고자 합니다.
- 한글 2010의 기본 기능을 이용하여 다양한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.
★교육내용 개요★
- 윈도우7 : 윈도우 관리, 파일과 폴더의 개념, 폴더작성, 저장, 파일관리
- 인터넷 : 검색, 이메일, 인터넷활용, 프로그램 설치하기, 파일압축
- 한글2010 : 한자·특수문자 입력하기, 글자모양, 문단모양, 다양한 표만들기, 초대장 만들기,
달력만 만들기, 다단
★재료비★
- 교재 : 뚝딱뚝딱 배우는 인터넷(시대인) + 강사제작 프린트(한글2010)
공동구매(10,000원)
★비고★ ♠ 결제방법 : 카드결제, 실시간계좌이체, 인터넷뱅킹, 무통장입금 가능

♠ 수강료 납입 방법
- 무통장 입금 시 반드시 신청자명 앞에 과목코드 기재
예) B02 쉽게 배우는 컴퓨터 기초&한글, 신청인 : 홍길동 → B02홍길동
- 생활문화 무통장 입금계좌 : 우리은행/566-310185-13-013
/서부여성발전센터
※과목코드 미기재 또는 타인명의 입금시 수강취소되는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며, 접수 다음날까지 입금하지 않을 경우 수강 취소될 수 있습니다.

♠ 접수 확인 방법
- 홈페이지 로그인 → [my page] → [현재수강내역확인]

♠ 환불안내(수강료 환불규정) : 환불 전에 반드시 담당 강사님과 면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- 2010년 3분기부터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수강료 환불규정 변경 -
▷ 교습개시 전 : 수강료 전액 환급
▷ 교습개시 후
① 수강료징수기간이 1월(4주) 이내
- 총 교습시간의 1/3 경과 전 → 수강료의 2/3 해당액 환급
- 총 교습시간의 1/2 경과 전 → 수강료의 1/2 해당액 환급
- 총 교습시간의 1/2 이후 → 미환급
② 수강료징수기간이 1월(4주) 초과 :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수강료(수강료 징수기간이 1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) + 나머지 월의 수강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

☞ 교습개시 기준은 해당강좌 시작일, 시작시각 기준이며, 환불액은 원단위에서 절사
☞ 환불 신청시점부터 수강불가, 동일강좌 결제 후 환불건에 대하여 해당 기수에는 재수강신청 불가
☞ 개강 후 중간신청자도 강좌개강 시점으로 동일한 환불기준이 적용
☞ 재료비는 환불 불가



♠ 교육생 유의사항 (꼭 확인하세요!)
- 접수 다음날까지 입금하지 않을 경우 수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- 타인명의, 타계좌 입금, 중복입금, 과목코드 미기재 등 정확한 입금처리를 하지 않을 경우 수강 취소 등의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.
- 입금 후 2일 이내에 홈페이지 [my page] - [현재수강내역확인]에서 입금처리 여부를 확인해주시고 공지사항에 납부오류자 명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등록인원이 모집인원의 60%미만 시에는 개강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개강 후에도 폐강될 수 있습니다.
- 직업교육의 경우 출석률이 80%이상일 때만 수료 가능합니다.
- 동일 시간에 중복수강은 불가합니다.
- 수강신청 후 타 강좌로의 전과 및 연기는 불가합니다.
- 개강 후 지나간 수업에 대한 개인 보강은 없습니다.
- 재료비는 첫 수업시간에 반드시 전액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.(현금만 가능)

♠ 개강 이후 중간등록자 유의사항
- 중간등록은 개강후 2주차까지 가능하며, 3주차부터는 모집정원이 미달되었더라도 불가합니다.
- 개강 후 지나간 수업에 대한 개인 보강은 없습니다.
- 일단 결제한 후에 중간 환불하실 경우 반드시 환불규정을 참고하셔서 환불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- 재료비는 첫 수업시간에 반드시 전액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.(현금만 가능)

♠ 구직신청 안내
우리센터의 새로일하기지원센터에서는 여성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고자
직종별 전문 직업상담사가 무료 취업알선 및 직업상담을 실시하오니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.
- 문의 : 02-2607-5638, 2607~9926, 2607-5670
담당강사
이은경 개인프로필 사진입니다.
  • 이은경
  • 사무자동화 산업기사, 정보처리기사1급, 워드프로세서1급,
    인터넷정보검색사2급, 컴퓨터활용능력1급, PTI전문강사(ITQ전문강사),
    전산회계2급 등 다수 자격증 취득

    前 서울컴퓨터학원 정보처리기사, 컴퓨터활용능력, 그래픽 강사
    前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컴퓨터활용능력(여성취업가장) 강사
    前 코리아센터닷컴 인터넷쇼핑몰구축, 포토샵 강사
    前 경기북부여성비전센터 ITQ엑셀과정 강사
    現 고양여성회관 인터넷쇼핑몰구축 강사
    現 파주시농업기술센터 컴퓨터기초,엑셀(55세이상 정보화소외계층) 강사
강의계획
강의계획
제 1주( (2017.07.06-2017.07.06) )
교육주제 오리엔테이션, 컴퓨터 기본 사용법
세부내용 강좌 오리엔테이션
컴퓨터의 구성 및 장치, 마우스 및 키보드 사용하기
창관리하기, 한컴타자 설치하기, 자판연습하기
준비물/과제 교재비 10,000원
강의계획
제 2주( (2017.07.13-2017.07.13) )
교육주제 인터넷 시작하기, 웹사이트 검색하기1
세부내용 인터넷의 기능, 용어, 화면구성, 도구모음, 인터넷 시작
준비물/과제 교재
강의계획
제 3주( (2017.07.20-2017.07.20) )
교육주제 웹사이트 검색하기2, 시작페이지 관리하기
세부내용 주소로 웹사이트 이동하기, 시작페이지 설정, 즐겨찾기
준비물/과제 교재
강의계획
제 4주( (2017.07.27-2017.07.27) )
교육주제 회원가입하기, 이메일 관리하기
세부내용 회원가입하기, 이메일 보내기, 받은 메일함
준비물/과제 교재
강의계획
제 5주( (2017.08.03-2017.08.03) )
교육주제 주소록 관리하기, 메모장 사용하기, 이미지 저장하기
세부내용 주소록 관리, 메모장 사용하기, 파일 첨부하여 메일 보내기
준비물/과제 교재
강의계획
제 6주( (2017.08.10-2017.08.10) )
교육주제 인터넷 생활에서 이용하기
세부내용 지도찾기, 지하철 노선 알아보기, 인터넷 사전, 부동산 정보 검색하기, 기차표 예매하기
준비물/과제 교재
강의계획
제 7주( (2017.08.17-2017.08.17) )
교육주제 인터넷으로 즐기는 미디어
세부내용 인터넷 뉴스보기, 뉴스 영상보기, TV프로그램 다시보기
준비물/과제 교재
강의계획
제 8주( (2017.08.24-2017.08.24) )
교육주제 무료프로그램 다운로드 받기, 파일 압축하기
세부내용 알씨·알집 다운로드, 설치, 사용하기
준비물/과제 교재
강의계획
제 9주( (2017.08.31-2017.08.31) )
교육주제 다양한 문서 작성하기
세부내용 특수문자 입력, 글자모양, 블록을 이용한 복사/이동
준비물/과제 프린트물
강의계획
제 10주( (2017.09.07-2017.09.07) )
교육주제 다양한 표 만들기
세부내용 표 작성, 행·열 삽입/삭제, 행·열 나누기/합치기, 셀 크기 변경
준비물/과제 프린트물
강의계획
제 11주( (2017.09.14-2017.09.14) )
교육주제 다양한 문서 작성하기
세부내용 글맵시, 그리기마당, 글상자, 도형을 활용한 문서 작성하기
준비물/과제 프린트물
강의계획
제 12주( (2017.09.21-2017.09.21) )
교육주제 다단 문서 작성, 인쇄기능 및 용지 설정
세부내용 다단, 용지설정, 여백주기, 머리말/꼬리말
준비물/과제 프린트물
퀵메뉴
전화번호 안내 교육안내 02-2607-8791~3,새로일하기센터 02-2607-5638~9, 사물함/수영안내 02-2607-8791~3, 취업성공패키지 02-2607-8796, 어르신일자리 02-2607-9928, 고령자인재은행 02-2607-9926~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