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

여성의 힘이 미래다. 여성이 일하는 사회, 행복한 사회의 지름길입니다.

로그인
  • 회원가입
  • 아이디비밀번호찾기

서브메뉴 시작

교육안내

  • 교육안내
  • 이용안내
  • 모집안내
  • 수강신청안내
  • 강좌안내
  • 강좌전체보기
  • 강좌상세검색
  • 모집중강좌검색
  • 신설강좌안내
  • 수강신청
  • 직업교육
  • 생활문화
  • 기타사업
  • 생활체육
  • 여성가족부지원
  • 기타지원직업훈련
  • 서울시지원사업
  • 내일배움카드
  • 수강료결제
  • 수강신청확인/취소
  • 교육/강좌 안내

본문 시작

강좌 종류별 이미지
  • 강좌명 : 쉽게 배우는 엑셀&파워포인트 [ B03 ]
  • 교육기간 : 2017.07.08 - 2017.09.23
  • 교육시간 : 토 10:00-13:00
  • 수강료 : 60,000원
  • 수강신청기간 : 2017.06.01(목) - 2017.07.08(토)
  • 접수방법 : 온라인접수
  • 강의실 : 205호

주요내용
★수강자격★



컴맹을 탈출하실 분이라면 누구라도 거침없이 오케이~~

본 과정에서 사용하는 교재들은

1. 전국컴퓨터교육협의회 추천도서입니다.
2. 실용적인 예제들을 이용해서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따라하기 해설로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.
3. 혼자풀어보기를 이용해서 기능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4. 기능정리를 통해 핵심기능만을 별도로 정리하여 제공합니다.
5. 실력점검테스트를 통해 종합적인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문제를 제공합니다.
6. 소스/정답 파일 제공합니다.
7. 무료 동영상 강의를 제공합니다.

★교육목적★
컴맹을 탈출하실 분이라면 누구라도 거침없이 오케이~~


♠담당강사 : 이정민 훈장
아래의 담당 강사 프로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


★교육내용 개요★
파워포인트 2010 + 엑셀 2010 학습하기

★재료비★

(성안당) 쉽게 배워 폼나게 활용하는 파워포인트2010 (성안당) 쉽게 배워 폼나게 활용하는 엑셀2010

♠ 교재비 : 24,000원(과정 취소시 환불 불가)
▶ (성안당) 쉽게 배워 폼나게 활용하는 파워포인트2010 / 12,000원
▶ (성안당) 쉽게 배워 폼나게 활용하는 엑셀2010 / 12,000원

☞ 교재 구매하러 가기 ☜

첫수업 준비물 : 교재, USB 메모리

★관련과목★
* 기초 강좌 : 쉽게배우는 한글&엑셀, 쉽게배우는 엑셀&파워포인트, 쉽게배우는 PC활용기초
* 심화 강좌 : 한글기초실무, 엑셀기초실무, 파워포인트기초실무
* 자격증 강좌 : ITQ자격증(한글, 엑셀, 파워포인트), DIAT자격증(한글, 엑셀, 파워포인트), 컴퓨터활용능력자격증
* 연관 강좌 : 전산회계 및 전산세무

★자격증 시험일정★
자격증 과목이 아닙니다.


★전망★
파워포인트활용과 엑셀활용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드립니다!!

★비고★ ♠ 결제방법 : 카드결제, 실시간계좌이체, 인터넷뱅킹, 무통장입금 가능

♠ 수강료 납입 방법
- 무통장 입금 시 반드시 신청자명 앞에 과목코드 기재
예) B03 쉽게 배우는 엑셀&파워포인트, 신청인 : 홍길동 → B03홍길동
- 생활문화 무통장 입금계좌 : 우리은행/566-310185-13-013
/서부여성발전센터
※과목코드 미기재 또는 타인명의 입금시 수강취소되는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며, 접수 다음날까지 입금하지 않을 경우 수강 취소될 수 있습니다.

♠ 접수 확인 방법
- 홈페이지 로그인 → [my page] → [현재수강내역확인]

♠ 환불안내(수강료 환불규정) : 환불 전에 반드시 담당 강사님과 면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- 2010년 3분기부터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수강료 환불규정 변경 -
▷ 교습개시 전 : 수강료 전액 환급
▷ 교습개시 후
① 수강료징수기간이 1월(4주) 이내
- 총 교습시간의 1/3 경과 전 → 수강료의 2/3 해당액 환급
- 총 교습시간의 1/2 경과 전 → 수강료의 1/2 해당액 환급
- 총 교습시간의 1/2 이후 → 미환급
② 수강료징수기간이 1월(4주) 초과 :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수강료(수강료 징수기간이 1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) + 나머지 월의 수강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

☞ 교습개시 기준은 해당강좌 시작일, 시작시각 기준이며, 환불액은 원단위에서 절사
☞ 환불 신청시점부터 수강불가, 동일강좌 결제 후 환불건에 대하여 해당 기수에는 재수강신청 불가
☞ 개강 후 중간신청자도 강좌개강 시점으로 동일한 환불기준이 적용
☞ 재료비는 환불 불가



♠ 교육생 유의사항 (꼭 확인하세요!)
- 접수 다음날까지 입금하지 않을 경우 수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- 타인명의, 타계좌 입금, 중복입금, 과목코드 미기재 등 정확한 입금처리를 하지 않을 경우 수강 취소 등의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.
- 입금 후 2일 이내에 홈페이지 [my page] - [현재수강내역확인]에서 입금처리 여부를 확인해주시고 공지사항에 납부오류자 명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등록인원이 모집인원의 60%미만 시에는 개강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개강 후에도 폐강될 수 있습니다.
- 직업교육의 경우 출석률이 80%이상일 때만 수료 가능합니다.
- 동일 시간에 중복수강은 불가합니다.
- 수강신청 후 타 강좌로의 전과 및 연기는 불가합니다.
- 개강 후 지나간 수업에 대한 개인 보강은 없습니다.
- 재료비는 첫 수업시간에 반드시 전액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.(현금만 가능)

♠ 개강 이후 중간등록자 유의사항
- 중간등록은 개강후 2주차까지 가능하며, 3주차부터는 모집정원이 미달되었더라도 불가합니다.
- 개강 후 지나간 수업에 대한 개인 보강은 없습니다.
- 일단 결제한 후에 중간 환불하실 경우 반드시 환불규정을 참고하셔서 환불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- 재료비는 첫 수업시간에 반드시 전액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.(현금만 가능)

♠ 구직신청 안내
우리센터의 새로일하기지원센터에서는 여성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고자
직종별 전문 직업상담사가 무료 취업알선 및 직업상담을 실시하오니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.
- 문의 : 02-2607-5638, 2607~9926, 2607-5670
담당강사
이정민 개인프로필 사진입니다.
  • 이정민
  • 가르치는 자에게는 보람이 되고,
    배우는 자에게는 자부심과 긍지가 될 수 있게 하겠습니다.

    보다 많이 배우고, 익히고, 채우고, 이루고, 나누고
    그리고 행복할 수 있게 교육하겠습니다.

    교육은 우리에게 있어서 보다 좋은 힐링(Healing)이며,
    멀리 볼 수 있는 비전(Vision)입니다.

    최고의 교육으로 섬기겠습니다.

    ● 멀티미디어 및 IT 교육 전문가
    ● 디지털 서당 훈장 클릭 ☞ host.new21.net ☜ 클릭

    ■ 교육경력 : 30년차
    ● 전공 : 전자계산학, 컴퓨터과학, 평생교육학, 컴퓨터소프트웨어개발
    ○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(정보처리, 멀티미디어, 사무자동화)
    ○ 한국산업인력공단 직무분석 개발연구원
    ○ 한국산업인력공단 교과과정 집필위원 & 교재 검토위원
    ○ KOI(한국정보올림피아드) 전문교육
    ○ 전국컴퓨터경시대회(전국우승, 장관상, 대학총장상 및 서울시교육감 수상)
    ○ 시각장애인 정보화교육위원(정보통신부)
    ○ 국가직무능력표준(NCS) 편성/평가/운영 과정 수료
    ○ 소프트웨어 강사(스크래치 1급 자격취득)
    ○ 교육 동영상 제작(1,300여편)

    ■ 수상
    ○ 우수교육인상(제10회 스승의 날)
    ○ 사회교육인상(제16회 스승의 날)
    ○ 교육부장관상(제18회 스승의 날)
    ○ 적십자포장(헌혈유공 금장 및 은장)
    ○ 서울특별시장상(자원봉사 대상)
    ○ 서울특별시 여성발전센터 강사평가 및 자격증 취득률 1위

    ■ 출강(舊)
    ○ 정보통신부 ○ 한국산업인력공단 ○ 용산구청 ○ 마포구청
    ○ 한국정보문화진흥원 ○ 대한적십자사 ○ 중앙대학교
    ○ 남부여성발전센터 ○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○ 서초여성회관

    ■ 출강(現)
    ○ 서부여성발전센터 ○ 중부여성발전센터 ○ 북부여성발전센터
    ○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○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

    ■ 교사 & 전문가 & 자격 : 54개
    ○ 노동부 ○ 한국정보문화진흥원 ○ Microsoft ○ ICDL
    ○ 한국산업인력공단 ○ 대한상공회의소 ○ 한국생산성본부
    ○ TIQ본부 ○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○ 한국정보통신인력개발센터
    ○ 한국정보관리협회 ○ 한국창의교육개발원 ○ SDU ○ 기타 등등
강의계획
강의계획
제 1주( (2017.07.08-2017.07.08) )
교육주제 ※ OT(73기 개강, 과목 및 강사소개)
※ 파워포인트2010 - 1
세부내용 ※ 파워포인트 2010 살펴보기
★ 파워포인트 2010 시작과 종료하기
★ 파워포인트 2010 화면 구성 알아보기
★ 기본 슬라이드 작성과 저장하기

※ 텍스트 슬라이드 장식하기
★ 밋밋한 텍스트를 보기 좋게 꾸미기
★ 한자/특수 문자/메모 삽입하기
★ 글머리 기호로 항목 체계 구성하기

※ 슬라이드에 디자인 적용하기
★ 테마 디자인 적용과 편집하기
★ 가로/세로 텍스트 상자 삽입하기
★ 텍스트 상자 편집하기
준비물/과제 ☞ 필수 : 필기도구, 교재(파워포인트)
☞ 선택 : USB메모리(4GB 이상)
강의계획
제 2주( (2017.07.15-2017.07.15) )
교육주제 ※ 파워포인트2010 - 2
세부내용 ※ 도형 슬라이드 작성하기
★ 슬라이드에 다양한 도형 삽입하기
★ 화려한 도형 서식 꾸미기
★ 도형 개체 다양하게 활용하기

※ 화려한 그래픽 슬라이드 작성하기
★ 도형 편집 응용하기
★ WordArt로 텍스트 장식하기
★ 클립 아트로 슬라이드 꾸미기
★ 그림으로 비주얼한 슬라이드 만들기
준비물/과제 ☞ 필수 : 필기도구, 교재(파워포인트)
☞ 선택 : USB메모리(4GB 이상)
강의계획
제 3주( (2017.07.22-2017.07.22) )
교육주제 ※ 파워포인트2010 - 3
세부내용 ※ SmartArt 그래픽 활용하기
★ SmartArt 그래픽 만들기
★ SmartArt 그래픽 편집하기
★ 조직도형 작성하기

※ 슬라이드 표 활용하기
★ 슬라이드에 표 작성하기
★ 슬라이드 표 편집하기
★ 슬라이드 표 디자인하기
준비물/과제 ☞ 필수 : 필기도구, 교재(파워포인트)
☞ 선택 : USB메모리(4GB 이상)
강의계획
제 4주( (2017.07.29-2017.07.29) )
교육주제 ※ 파워포인트2010 - 4
세부내용 ※ 슬라이드 차트 활용하기
★ 슬라이드에 차트 작성하기
★ 슬라이드 차트 편집하기
★ 슬라이드 차트 디자인하기

※ 오디오와 비디오 활용하기
★ 생생한 소리 삽입하기
★ 움직이는 동영상 삽입하기

※ 애니메이션 효과 활용하기
★ 화면 전환 효과 지정하기
★ 애니메이션 효과 지정하기
준비물/과제 ☞ 필수 : 필기도구, 교재(파워포인트)
☞ 선택 : USB메모리(4GB 이상)
강의계획
제 5주( (2017.08.05-2017.08.05) )
교육주제 ※ 파워포인트2010 - 5
세부내용 ※ 슬라이드 쇼 진행하기
★ 하이퍼링크와 실행 단추 삽입하기
★ 알림 영역 아이콘 설정하기

※ 슬라이드 마스터와 인쇄하기
★ 슬라이드 마스터 설정하기
★ 슬라이드 인쇄 설정하기
준비물/과제 ☞ 필수 : 필기도구, 교재(파워포인트)
☞ 선택 : USB메모리(4GB 이상)
강의계획
제 6주( (2017.08.12-2017.08.12) )
교육주제 ※ 엑셀2010 - 1
세부내용 ※ 엑셀 2010 개요
★ 엑셀 2010 실행과 화면 구성 살펴보기
★ 빠른 실행 도구 추가/삭제하기
★ 상태 표시줄을 이용하여 계산하기
★ 문서를 작성하고 저장하기

※ 데이터 입력에 날개 달기
★ 채우기 핸들을 이용하여 데이터 입력하기
★ 기호와 한자 입력하기
★ 메모를 삽입하여 표시하기
★ 사용자 지정 목록을 등록하여 데이터 입력하기
준비물/과제 ☞ 필수 : 필기도구, 교재(엑셀)
☞ 선택 : USB메모리(4GB 이상)
강의계획
제 7주( (2017.08.19-2017.08.19) )
교육주제 ※ 엑셀2010 - 2
세부내용 ※ 셀 서식 지정하기
★ 테두리 서식 지정하기
★ 글꼴과 맞춤 서식 지정하기
★ 행 높이와 열 너비를 조절하고 행 삽입하기
★ 워크시트 관리하기

※ 나만의 문서 꾸미기
★ 표시 형식 활용하기
★ 셀 스타일과 표 서식을 적용하기
★ 인쇄 미리 보기
준비물/과제 ☞ 필수 : 필기도구, 교재(엑셀)
☞ 선택 : USB메모리(4GB 이상)
강의계획
제 8주( (2017.08.26-2017.08.26) )
교육주제 ※ 엑셀2010 - 3
세부내용 ※ 일러스트레이션 도구 활용하기
★ WordArt를 삽입하고 편집하기
★ 클립아트를 삽입하고 편집하기
★ 도형과 그림 삽입하기

※ 알아두면 유용한 기능 익히기
★ 데이터 유효성 검사
★ 카메라
★ 조건부 서식
준비물/과제 ☞ 필수 : 필기도구, 교재(엑셀)
☞ 선택 : USB메모리(4GB 이상)
강의계획
제 9주( (2017.09.02-2017.09.02) )
교육주제 ※ 엑셀2010 - 4
세부내용 ※ 수식과 함수 이해하기
★ 수식 입력하기
★ 자동 합계 활용하기
★ 텍스트 함수
준비물/과제 ☞ 필수 : 필기도구, 교재(엑셀)
☞ 선택 : USB메모리(4GB 이상)
강의계획
제 10주( (2017.09.09-2017.09.09) )
교육주제 ※ 엑셀2010 - 5
세부내용 ※ 함수 활용하기
★ 날짜/시간 함수
★ 논리 함수
★ 수학/삼각/통계 함수
★ 찾기/참조 함수
준비물/과제 ☞ 필수 : 필기도구, 교재(엑셀)
☞ 선택 : USB메모리(4GB 이상)
강의계획
제 11주( (2017.09.16-2017.09.16) )
교육주제 ※ 엑셀2010 - 6
세부내용 ※ 차트 만들기
★ 차트를 삽입하고 차트 크기 조절하기
★ 차트 레이아웃과 서식 지정하기
준비물/과제 ☞ 필수 : 필기도구, 교재(엑셀)
☞ 선택 : USB메모리(4GB 이상)
강의계획
제 12주( (2017.09.23-2017.09.23) )
교육주제 ※ 74기 강좌 소개 및 수강신청 안내
※ 엑셀2010 - 7
세부내용 ※ 데이터베이스 관리하기
★ 데이터 정렬하기
★ 자동 필터를 이용하여 데이터 추출하기
★ 고급 필터를 이용하여 데이터 추출하기
★ 부분합을 이용하여 계산하기
★ 피벗 테이블을 이용하여 표로 정리하기
준비물/과제 ☞ 필수 : 필기도구, 교재(엑셀)
☞ 선택 : USB메모리(4GB 이상)
퀵메뉴
전화번호 안내 교육안내 02-2607-8791~3,새로일하기센터 02-2607-5638~9, 사물함/수영안내 02-2607-8791~3, 취업성공패키지 02-2607-8796, 어르신일자리 02-2607-9928, 고령자인재은행 02-2607-9926~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