바로 넘어가기 메뉴

주메뉴 바로가기

타이틀영역

취업/창업정보-여성인턴제

새일여성인턴제 란?
장기간 직장으로부터 이탈된 경력단절여성이 기업 인턴근무 경험을 통해 자신감과 현장적응력을 높이고
취업 후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.

  • 신청개요

    1. 신청기간 : 1월 ~ 11월말
    2. 신청대상 :
      - 상시근로자수 5인 이상 가입사업장
      - 4대보험 가입 및 최저임금 준수 가입사업장
      (※ 전년도 참여기업 중 고용유지율이 50% 이하인 기업 제외)
    3. 신청 서류 : 구인신청서,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
    4. 신청장소 : 서부여성발전센터 1층 새일센터 ( 후문 엘리베이터 앞 사무실 )
    1. 지원내용: 1인 총액 380만원 한도(기업 320만원, 인턴 60만원)
    2. 지급방법:
      - 인턴지원금: 참여업체에 인턴기간(3개월)동안 월 80만원씩 지급
      - 새일고용장려금: 인턴종료 후 상용직 또는 정규직 전환일로부터 6개월 이상고용 유지시 기업에 80만원 지급
      - 근속장려금: 인턴 종료 후 상용직 또는 정규직 전환일로부터 6개월 이상 근속시 인턴에게 60만원 지급
    3. (※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)
  • 문의

       1. 전화 :  02)2607-5638
  •    2. 팩스 :  02)2607-5636
  •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